별 생각없이 면허증과 오힙을 보다가 갱신 기간이 2달이나 지난 걸 발견하게 되었다. 다행히 유효기간 후 90일 이내에는 별 문제없이 갱신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어서 5년만에 서비스 온타리오를 검색해봤다.
온라인으로 직접 하는 방법도 나와있어서 신청해봤는데 면허증은 진행이 되지만, 신분이 영주권자로 바뀐 탓인지 갱신 기간이 지난 탓인지 오힙(헬스카드)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안되서 직접 오프라인으로 방문해야 했다.
늘 서비스 온타리오에 가서 엄청 기다렸던 게 기억나서 그냥 아침 일찍 오픈하는 시간에 맞춰 가야겠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웹사이트를 둘러보니 오프라인이라도 미리 예약할 수 있다는 내용을 발견!
Table of Contents
1. 서비스 온타리오 예약 방법
1. 서비스 온타리오 예약 방법
예약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구글에서 서비스 온타리오로 검색해서 Renew in-person 페이지로 들어가기.
You may be able to book an appointment ahead of your visit. 링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다. 나의 경우 면허증 갱신, 헬스카드 갱신 (새 영주권자) 두가지를 선택했다.
본인 거주지나 근처 주소를 넣으면 예약이 가능한 주변 서비스 온타리오 위치와 함께 언제 예약이 가능한지도 함께 나온다.
![]() |
서비스 온타리오 방문 전 예약 |
나는 영블 근처에 있는 Yonge and Davenport 로케이션이 바로 다음날 예약이 가능해서 여기로 예약했다. 이 외 지점은 2, 3월에야 예약이 가능한 곳이 대부분이었다.
서비스 온타리오에 볼일이 있다면 무조건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붐비지 않는 곳이라고 해도 늘 30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기 때문.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면 따로 기다릴 필요도 없고 시간에 맞춰가서 5분만에 볼일보고 나오면 끝이라 정말 편했다.
2. 오힙, 면허증 갱신 비용
참고로 오힙(헬스카드) 갱신은 무료이고, 온타리오 면허증 갱신 비용은 90불이다.
3. 오힙, 면허증 발급 소요기간
보통 발급받기까지 4주에서 6주 정도 소요된다고는 하지만 면허증은 신청한지 2주만에 우편으로 도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