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oda 전액 환불 불가 호텔 예약 취소하는 법 고객센터

일본 여행을 계획하며 도쿄 롯폰기에 있는 가성비 좋은 Sotetsu Fresa Inn Ginza를 예약했는데 찾아보니 아무래도 룸사이즈가 작아도 너무 작아서 예약을 취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체크인 며칠 전까지 수수료 없이 취소가 가능한데, 내가 예약했을 때 최저가라 그런지 예약하고 하루 이틀만에 이미 결제가 진행되어버렸다. 


Request free cancellation


아고다 My Trips 페이지에서 해당 호텔을 클릭하면 Free Cancellation라는 섹션이 있어서 아고다 정책으로는 현재 일부만 환불된다고 나와있어도 호텔로 직접 수수료 없는 캔슬을 요청할 수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캔슬 요청을 했는데 호텔로부터 거절당했다는 메세지를 두번 받았고, 현재로써는 취소 시 60% 환불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메세지만 떴다...

 

이후 아고다 앱에서 호텔로 직접 메세지로 문의를 했더니 호텔로는 아고다에서 온 연락이 없고, 원래 해당 호텔은 바로 전날에만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고 그 이전에는 언제든지 100%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고다에서 이 후에 연락이 온다면 수수료없이 취소해주겠다는 메세지를 받았다. 


하지만 아고다 예약 페이지에서는 여전히 60% 취소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글이 떠서 결국 아고다 캐나다 고객센터 번호를 찾아서 직접 통화했다. 

참고로 Agoda Canada Customer Service 전화번호는 

+1 416 216 4151



대기시간 없이 바로 연결이 되었고 상담원에게 아래 내용을 전달했다. 


1. 호텔 측에서는 60%에 대한 수수료를 모르고 있음.

2. Free Cancellation Request를 아고다 측으로 부터 요청받은 적이 없음. 

3. 내가 예약을 취소하는 이유.

4. 이미 호텔 측은 수수료 없이 취소가 가능하다고 답변을 함.


통화 답변 1. 

아고다 고객센터에 따르면 호텔과 아고다 사이 북킹 에이전트가 있는데, 이 북킹 에이전트(태국)가 현재 업무시간이 아니라 메일로 요청하겠다.


메일 답변 2. 

통화가 끝나고 몇 시간 후 메일로 답변을 받았는데 북킹 에이전트가 호텔과 이야기했으나 여전히 지금 취소하면 60%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내용. 

-> 이 메일을 받고 바로 호텔에서 직접 준 메세지를 스크린샷해서 보내고,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해서 이 상황을 설명함. 다만 호텔에서 메세지를 보낼 때 담당자 이름 없이 호텔 프론트 데스크라고만 적었기 때문에 아고다가 북킹 에이전트에게 이 내용을 전달하면서 담당자 이름도 확인하겠다고 함. 24-48시간 이후 답변을 주겠다는 이야기를 들음. 



결국 해당 호텔 예약은 수수료 없이 100% 환불 되었고 보통 한달 정도 소요될거라는 말과 달리 환불처리 메일을 받자마자 바로 들어왔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