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캐나다에 왔을 때는 한국에 갈 때 마다 차이나타운 환전소에 가서 굳이 환전을 했었는데, 이제는 한국에 갈 때는 공항에 도착해서 쓸 최소한의 현금만 가지고 가서 이 후에 해외송금 앱 Wise를 통해 캐나다 계좌에서 한국 계좌로 송금해서 바로 쓰고 있어요.
요즘에는 해외 송금 앱이 워낙 많아서 혹시 다른 앱들 중에 수수료가 더 저렴한 서비스가 있을까 중간중간 찾아보고 와이어바알리(WireBarley) 같은 비슷한 앱들과 비교도 해봤지만, 이것저것 따져봐도 여전히 Wise가 수수료도 가장 저렴하고 믿을만해서 그냥 Wise로 정착해서 쭉 쓰고 있어요.
해외송금 앱 Wise |
어플을 다운받고 가입하실 때에는 꼭 추천인 코드를 사용하셔야만 초반 거래 수수료가 0원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고 수수료 면제 받으세요!
https://wise.com/invite/ihpc/jieunl61
✔️ 가입 후 송금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여러 송금방법들 중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옵션으로 선택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송금 방법에 따라 입금이 완료되는 시간이 다른데, 평일이라면 송금 방법에 크게 관계없이 거의 몇 분 안에 바로 입금이 확인되더라구요. (첫 거래라면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Wise 송금 수수료 |
송금할 때마다 이렇게 투명하게 수수료가 얼마가 드는지, 총 소요시간은 얼마가 되는지 나와서 정말 안심하고 쓸 수 있어요.
아직까지도 은행에서만 환전이나 송금을 하거나 오프라인 환전소를 매번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안심하고 쓰실 수 있는 해외 송금 앱인 Wise를 강력 추천합니다 :)
* 추천인 코드
https://wise.com/invite/ihpc/jieunl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