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오픈했지만 관심이 없어서 들어가보지 않았다가 이번에 친구가 토론토에 놀러와서 여기저기 보여주다가 나도 처음 들어가보게 된 Eataly. 여기를 이제서야 와보다니!
Eataly Toronto
📍55 Bloor St W, Toronto
1층에는 카페가 있고, 2층에는 이탈리안 식재료들을 파는 그로서리 스토어와 여러개의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다. 처음 돌아본 날은 주말이었는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바로 앞에서 와인을 글라스로 파는 코너도 있어서 이 곳에서 와인을 한잔 사서 마시며 그로서리 쇼핑을 할 수도 있다!
생 파스타, 이탈리아에서 온 쿠키나 디저트 류 등이 다양하게 많았고 특히나 내가 그토록 찾던 honeycomb (벌집 꿀)를 여기서 발견할 수 있어서 좋았다. 브리 치즈에 올려먹고 싶어서 집근처 그로서리 스토어를 여러곳 다녀보고도 못 찾았었는데 이제는 필요할 때 Eataly에 와서 사면 되겠다!
게다가 내가 그토록 먹고 싶었던 송이버섯(영어로는 Pine mushroom 혹은 Matsutake)도 여기에서 판매되고 있었다니!!! 이번에 갔을 땐 사오지 않았지만 담에 먹고 싶을 때 여기서 사와서 먹을 수 있다는 걸 일단 알게되어서 너무 좋다.
한쪽에서는 이렇게 쿠킹 클래스도 마련되어 있어서 안에서 생 파스타면을 만드는 걸 볼 수 있었다. 나도 이탈리안이나 프렌치 요리는 아는 게 없어서 언제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기회가 되면 여기서 수업을 들어봐야지!
다른 평일날 여기서 V를 만나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었다. 그로서리 코너에서 내가 좋아하는 Limonata (이탈리안 레몬에이드)와 샐러드를 따로 사왔고, V가 피자 코너에서 피자와 팀빗?을 사와서 같이 먹었다. 샐러드가 신선하고 정말 맛있었고, 피자는 따뜻하지 않아서 사실 그냥 그랬지만 따뜻한 실내 분위기가 좋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홈파티나 특별한 저녁을 준비하고 싶다면 여기서 생 파스타면이나 스테이크 고기, 와인에 디저트, 치즈, 해산물까지 한번에 다 구매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을 것 같은 곳. 토론토 사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길!